• 최종편집 2024-03-27(수)
 


한미약품이 개발중인 ‘저용량 3제 복합제’의 유용성을 다룬 연구가 대한고혈압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수 구연상을 받았다. 해당 연구는 지난달 일본에서 열린 세계고혈압학회에서도 우수 연구 발표(골드상)로 선정된 바 있다.

한미약품, 대한고혈압학회
대한고혈압학회 런천 심포지엄에서 연자로 나선 김원 교수가 한미약품 아모잘탄패밀리
와 클로잘탄의 임상적 이점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한미약품은 ‘저용량 3제 복합제’ 연구를 발표한 동국대학교 의과대학 이무용 교수가 지난 4일 콘래드서울 호텔에서 열린 제 57회 대한고혈압학회 추계학술대회 Clinical Research Award 세션에서 우수 구연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교수가 발표한 연구는 한미약품이 현재 개발중인 저용량 3제 복합제 관련 2건의 임상 2상(HM-APOLLO-201, HM-APOLLO-202)으로, 이 교수는 이 과제들의 책임연구자를 맡고 있다.

이 교수는 발표에서 “고혈압 환자 치료시 단일 요법으로 시작하는 것은 우리 의료인들이 가지는 임상적 관성 중 하나”라며 “최근 국내외 여러 연구에서 저용량 고혈압 치료 복합제의 우수한 효과와 내약성이 제시되고 있는데, 이번에 진행한 APOLLO Study는 한국인 환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는 점에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또 이 교수는 “경증부터 중등도에 이르는 고혈압 환자에게 단일요법 보다 저용량 3제 복합제가 더 효과적이면서도 빠르게 혈압을 낮추고 복약 순응도도 향상시킨다는 증거들이 축적되고 있다”며 “이 연구와 현재 진행중인 3상 연구를 통해 고혈압 초기 치료시 단일 요법으로 시작하는 의료인들의 임상적 관성에 새로운 시각과 옵션의 근거를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한고혈압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한미약품은 심혈관 등 분야 전문의 100여명을 대상으로 런천 심포지엄을 열고, 자사의 대표 고혈압 치료 복합신약 ‘아모잘탄패밀리’와 ‘클로잘탄’의 임상적 유용성에 관한 최신 지견들도 소개했다.

심포지엄에서, 경희대학교 의과대학 심장내과 김원 교수는 주제강연을 통해 “2제 요법으로 혈압이 조절되지 않을 경우, 이뇨제가 포함된 ‘아모잘탄플러스’와 같은 3제 병용요법도 적극적으로 고려해야 한다”며 “이뇨제는 강력한 혈압 강하 효과와 심혈관 보호 효과가 입증된 바 있으므로 국내외 가이드라인에서 권고되는 Chlorthalidone을 우선적으로 고려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이뇨제 사용에 따른 이상반응을 상쇄해 줄 수 있는 Losartan 기반 ‘클로잘탄’과 ‘아모잘탄플러스’가 매우 이상적인 조합이라는 설명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8296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대한고혈압학회서 한미약품 ‘고혈압 저용량 3제 복합제’ 집중 조명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