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2(금)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형민우)는 6월 12일 증심사 지구관리사무소에서 치아 건강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무등산 치아사랑 구강보건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건강한 치아, 건강한 백세”란 슬로건을 내걸고 광주시민들에게 구강건강에 대한 유익한 정보 제공을 위해 치과계와 광주광역시 및 산하 5개 자치구 보건소가 함께 뭉쳤다.

광주시민들에게 칫솔, 구강청결제 등 구강용품을 무료로 배부하고 사용법을 홍보하는 등 구강보건의 소중한 의미를 되새기는 행사로 진행하였다.

무등산 치아사랑 구강보건캠페인 기념
무등산 치아사랑 구강보건캠페인 기념

특히 광주광역시치과의사회는 시민들의 구강건강과 함께 광주광역시와 협약을 통해 해마다 국민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 장애인 등에 대한 무료구강진료사업을 통해 무료로 보철진료를 해주고 있다. 올해도 6월부터 무료 보철진료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어르신들의 구강건강을 책임지고 있는 경로당 건강지킴이사업과 저소득층 및 초등학교 4학년 학생에 대한 지속적 구강관리를 위해 아동 치과주치의사업 등 다양한 구강보건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치아의 소중함을 인식시키고자 매년 치과의사가 초·중학교를 방문하여 학생 구강검진을 실시하여 건치학생, 건치모자, 건치어르신을 선발 시상하고 있다.

그리고 초, 중학생을 대상으로 치아사랑 그림, 포스터, 글짓기 공모전을 열어 우수작품에 대한 전시회를 개최하는 등 시민구강계몽 활동을 활발히 펼쳐 100세 건강의 기본이 되는 치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는 다양한 홍보 활동을 하고 있다.

아울러,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기념하는 의미에서 오는 10월경 구강보건상 시상식을 개최하여 구강보건 향상에 공헌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건치인 및 치아사랑 공모전 입상자에 대한 시상을 할 계획이다.

형민우 회장은 “매년 6월 9일 구강보건의 날을 기념하여 범 치과계가 대국민 구강보건의 날 홍보캠페인에 나서고 있다”며“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구강보건의 증진과 계몽 활동을 통하여 광주지역 시민들에게 구강건강 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계기를 마련하였다”고 소감을 피력하였다.

한편 이번 치아사랑 구강보건캠페인은 광주시민들의 구강건강의 행복을 책임지고 있다는 사명감을 다시한번 확인시키는 자리가 되었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085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주시치과의사회 무등산 치아사랑 구강보건캠페인 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